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있는 남자와 재혼.. [37]

재혼/상담사례보기

by 결리재 2012. 10. 21. 03:33

본문

아이있는 남자와 재혼.. [37]

20대에 한번 상처가 있는 34살 여자입니다.
한번의 상처 이후 열심히 일하고, 운도 잘 따라줘서 지금은 겉보기에는 커리어우먼처럼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일보다는 집에서 요리하고, 문화센터 다니고, 살림하는 걸 더 좋아하는 여자이기에 더 늦기 전에 좋은 분 만나서 아기낳고 살고싶어서 최근 재혼정보회사에 가입했습니다.
그곳에선 저처럼 한번의 상처가 있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와 나이차이가 많이나지 않고 연봉도 저보다 두배 이상인 분도 만나보았고, 나이차이가 많고 재력도 있는 분, 아이가 있는 의사분 이렇게 만났습니다.
제가 그곳의 외모평가로는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대학도 서울소재 4년제를 졸업해서 제 능력 대비 훨씬 좋은 분들만 소개받은 것 같습니다.
나이많은 재력가나 아이있는 의사분은 제가 원한 만남이라기보다 정보회사에서 그분들께 여러여성분들의 프로필과 사진을 드리면 그 분들이 선택해서 만남이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그 분들 중에서 의사분이 저와 가치관이 비슷하고 착하시고 가족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시는 분이라서 끌렸지만 아이가 있으시기에 그분께서 교제하자는 제의를 제가 고사하였고, 그분은 다른분과 더 만나신 이후에 다시 제게 연락을주셨어요.
자기가 사랑할 수 있는 여자를 만나서 맘껏 사랑해야 자신과 여자와 아이가 행복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다시 저에게 호감을 표하셨어요.
그분은 저를 제외하고는 다들 명문대출신 미스들만 만나셨고, 오히려 여자분들이 그분의 선택을 기다리는데 자신의 조건을 보고 좋아하는 여자는 싫다고 하십니다.
아마도 보통의 의사분들보다 실력을 인정받은 분이시기에 그런가봅니다.

저는 그분을 더 알아가고 싶지만 과연 제가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 혹시라도 아이가 저때문에, 제가 아이로 인해서 상처받지 않을까 두렵네요.

아이는 두살입니다.
처음엔 아이를 잘 키워줄 좋은 여자를 원하셨지만, 저와 만나서 대화를 한 이후에는 자신이 여자를 사랑하는게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으셨다며, 가족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는데 마음 한곳이 먹먹해졌어요.

혹시 주위에 이와 비슷하게 사신분들 있나요?
제 주변분들은 첫번째 결혼생활에도 고생했고, 지금까지 열심히 일해서 올라온 지금의 자리를 포기하는 것도 아니라고.. 반대하세요.

하지만 이세상많은 에 저와 가치관이 비슷하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아주많은 분이 흔하지 않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텋게 생각하면 평범한 제가 감히 만나리라고 상상조차 못했던 분이 정말 저를 좋아해주시고 저와의 결혼이후에는 아이도 갖고 싶다고 하십니다.
많은 조언 부탁합니다.
핸드폰이라 오타수정 힘드네요. 이해해주세요.

---------------------------------------

현재 심적 상태가 상대방에게 너무 기울여져 있군요

- 현재 심적 상태가 상대방에게 너무 기울여져 있군요

   글쓴 상태로 봐서는 교제시작 한지가 얼마 안된 상태인것 같은데

   균형을 잡으셔야 합니다

   

" 평범한 제가 감히 만나리라고 상상조차 못했던 분이 정말 저를 좋아해주시고 저와의 결혼이후에는 아이도 갖고 싶다고 하십니다."

 

이런 표현은 상대방을 이해하고 파악하는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시각에서 벗어나 상대방을 있는그대로 보일때 까지 교재를 끌고 가셔야 합니다

 의사라는 직업이 분명 소득은 높다고 볼수는 있지만 인성면 또한 소득만큼 보장할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댓글처럼 왜 그분이 이혼했는지를 면밀히 그리고 천천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님의 표현처럼' 착하신분'이 이혼을 했다는것은 오히려 더 문제가 있을수 있음에 유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교제가 진행 된다면 주변사람에게 자연스럽게 소개를 하실 필요가 있고 그분들의 조언을 들어볼 필요가 있습니다(반드시)

 

가능 하다면 의사라는 직업(특히 소득)을 빼고 상대방을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님의 표현을 빌면 님도 상당히 매력적(경쟁력?)인것 같군요 ...특히 겸손 하신것 같습니다.

님의 그런 모습이 상대방으로 하여금 관심을 갖게 하는 요인인것 같습니다

 

- 그리고 아이 문제에 대해서는 집중적으로 검토 해보시기 바랍니다

   과연 내가 아이를 원하는지 그리고 키울수 있는지(많은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아이가 현재 2살이라면..... 친모처럼 정을 주면서 얼마든지 키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부부로 결합되어 새로운아이가 출생 된다면 (전처 소생아이와) 그때 발생되는 문제(반드시 발생 합니다)는 그때 가서 해결 해야 합니다

[(이부분도 재혼전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재혼의 특수성]

 

* 미가연/재혼가족연구소(http://ksfs.tistory.com/)

 

--------------------------------------------------------------------------- 

출처/다음 미즈넷

 http://bbs.miznet.daum.net/gaia/do/miztalk/love/weddingtalk/default/read?bbsId

 

-------------

 


재혼이야기-지금알고 있는걸 그때도 알아더라면

저자
강희남 지음
출판사
키메이커 | 2013-11-19 출간
카테고리
여행/취미
책소개
통계로 본다면 어느덧 우리나라의 이혼율이 세계3위라 발표되는데 ...
가격비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