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재혼전검증사항

나의서재/[책]재혼전검증사항

by 죽비 2021. 1. 28. 17:37

본문

[책]재혼전검증사항

 

 

posted 2018.08.29 / updated 2021.01.28

 

재혼전검증사항

#. 이 책의 형태가 ‘선주문/후인쇄’ 방식인 POD(원고가 ‘파일 형태’로 존재)여서 출간 년도 이후의 자료 보완에 대해 개정판 혹은 증보판이 아닌 분기별 파일 업데이트 하여 최신판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간 년도 이후라도 이 책의 주제와 관련된 데이터가 있다면 최신 및 필요자료를 빠짐없이 반영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예/ 이 책의 출간년도가 2018년이라 하더라도 2020년 통계나 관련 주제 자료가 반영 되고 있습니다)

http://www.bookk.co.kr/book/view/43228/종이책

 

재혼전검증사항

책 소개 우리는 흔히 “사랑을 글로 배우냐?”라는 다소 비아냥거리는 어조의 말을 자주 듣는다. 하지만 재혼에서는 재혼관련 지식을 먼저 ‘글로 배울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미

www.bookk.co.kr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262506/전자책

 

재혼전(前) 검증사항

우리는 흔히 “사랑을 글로 배우냐?”라는 다소 비아냥거리는 어조의 말을 자주 듣는다. 하지만 재혼에서는 재혼관련 지식을 먼저 ‘글로 배울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미 관계개선

book.naver.com

우리는 흔히 “사랑을 글로 배우냐?”라는 다소 비아냥거리는 어조의 말을 자주 듣는다.

하지만 재혼에서는 재혼관련 지식을 먼저 ‘글로 배울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미 관계개선연구소 로버트스쿠카(Robert Scuka)소장은 “결혼 전에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결혼생활을 하는 와중에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이는 초혼보다 휠씬 높은 재혼의 재이혼율이 매우 높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 1990년대 이전자료를 추정하여 얻어낸 미 인구조사국(Census Bureau)통계를 보면 재혼의 67%와 세 번째 결혼, 즉 삼혼의 73%가 다시 이혼으로 끝나 버리고 마는데, 이는 우리라 해서 예외 될 리가 없다는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초혼보다 휠씬 높은 재혼의 재이혼을 방지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재혼준비 과정에서부터 관련 부부당사자가 알고 점검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를 다루고 있다. 
재혼도 초혼과 마찬가지로 사람만 바뀌었을 뿐 초혼과 똑같다는 생각을 갖고 재혼을 감행한 사람들은 재혼 후 몇 주 지나지 않아 자신들의 이런 생각이 얼마나 철없고 비현실적이고 어리석은 생각이었는지를 깨닫고 뒤늦게 후회한다.

다시 재혼을 생각한다면, 그리고 다시 결혼에 실패하지 않으려면 재혼에 대한 지침서로써 반드시 일독을 권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