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과 결혼의 정서 / [책] 결혼전에물어야할186가지질문<6>​

본문

#결혼전체크리스트 #결혼전확인사항

.

결혼은 옛날의 ‘그/그녀’ 없이도 함께 잘사는 것 / [책] 결혼전에물어야할186가지질문<6>

.

- 결혼 전 체크리스트 -

결혼전에물어야할186가지질문

.

얼마 전 옷장을 정리하다가 편지가 가득 찬 상자를 발견했다.

바닥에 앉아 하나하나 다 읽어 내려갔다.

남편 데이비드가 받은 연애편지들이었다.

편지를 읽는 내 마음은 무너질 것 같았고 눈에는 눈물이 고였다.

"잘생긴 사람! 섹시하고 로맨틱하며 심성 깊고 사랑이 넘치는 내 자기야, 지금 뭐해?"

"자기가 보고 싶어서 미칠 것 같아!"

"자기 인생에 진짜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아!"

나는 도대체 이 여자가 누구냐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

편지를 읽자 그녀에 대한 시샘으로 가득 찼다.

그녀는 섹시하고 재밌고 로맨틱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남편에게 푹 빠져있었다는 것이다!

어떤 편지에는 그림도 직접 그려 넣고 또 키스마크도 있었다.

분홍색 립스틱 자국은 마치 어제 남긴 것 같은 느낌이었다.

남편의 애인이 보낸 편지를 읽는 느낌이었지만, 사실 이 편지는 내가 20대였을 때 보낸 것이었다.

여러가지의 감정이 북받쳤지만 나는 창피함을 느꼈다.

왜냐하면 그 편지를 쓴 아가씨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마흔 살 먹은 두 아이의 엄마만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나는 언젠가부터 남편을 갈망한다는 느낌은커녕, 단순히 '원 한다'는 느낌조차도 주지 못했다.

룸메이트나 친구 정도로 남편을 대한 것이다.

편지를 읽으면서 옛날의 그녀가 없어졌다는 생각을 했다.

즉 데이비드가 사랑에 빠져 결혼한 그녀 말이다.

나는 데이비드를 늘 격려하는 애인이었고 늘 웃었으며 춤을 즐겼고 모든 것에서 기쁨을 찾았다.

그런데 결혼 이후의 나는......상자를 닫고 편지를 제자리에 넣어 놨다.*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65)와 멀린다 게이츠(56) 부부가

27년간의 결혼생활을 끝내고 이혼한다고 발표했다.

이혼사유는 “서로의 인생에서 다음 단계로 더 이상 성장할 수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

*) Traci Bild, The Day I Realized I Was No Longer The Woman My Husband Wanted, huffpost.com, Updated December 6, 2017

.

#섹시하고로맨틱한사랑

#키스마크 #분홍색립스틱자국

#남편 #남편애인

#마흔살먹은두아이의엄마

#마이크로소프트창업자빌게이츠

#멀린다게이츠

#이혼 #재혼 #졸혼

백세시대 ..점점 함께 살아 내는것에서 변화가 감지되고 있는것 같다...

간혹 엉뜽한 생각을 하곤 한다. 만약 한국인에게 미국처럼 총기휴대를 허용했다면?.........

만약 우리에게 '결혼면허증' 갱신제도가 있어 10년단위로 갱신해야 한다면 ......

살아남을 한국인 ,,,살아남을 결혼이 얼마나 될까?

 

 

[POD] 결혼 전에 물어야 할 186가지 질문

© photos_by_lanty, 출처 Unsplash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